티스토리 뷰
목차
새로운 사무실을 구하고 있는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할지 난감하신가요? 지역 내 부동산을 찾아가 손품, 발품 팔아가며 일일이 알아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워낙에 좋은 사무실 임대 플랫폼들이 많이 생겨났기 때문이죠. 자, 지금부터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지키고 좋은 매물을 찾는데 도움을 드릴 사무실 임대 사이트를 하나하나 소개해드릴테니 따라오세요.!
1. 네이버 부동산
사무실을 찾으실 때 네이버 부동산을 활용하면 편리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원하는 지역과 원하는 거래 유형을 선택하여 쉽게 매물을 찾을 수 있고, 주변 상권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사무실 위치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됩니다. 주변 상권의 상점, 교통, 편의시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부동산 정보는 주로 중개사나 직접 등록한 사용자들이 제공하는 것이므로 모든 매물이 빠르게 업데이트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부동산 거래시 중개사에게 지불해야 하는 중개수수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2. 스매치
스매치는 희망 조건만 입력하면 최적의 매물을 제안해 주는 사무실 임대 사이트입니다.자체 임장을 통한 3만여 건의 매물이 DB에 쌓여 있고, 3천여 곳의 고객사 임차 경험을 바탕으로 AI가 자동으로 제안해 줍니다. 추천 매물 제안까지 단 1분이 소요, 기업별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사무실 투어와 계약까지 도와줍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오픈 플랫폼에 노출되어 있지 않은 대외비 매물을 누구보다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중개수수료는 0원 이라니 놀랍습니다. 중개수수료 아끼며 딱 맞는 사무실을 구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3. 패스트매치
패스트 매치는 공유오피스를 찾고 견적을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공유오피스는 서로 다른 개인이나 조직이 같은 사무 공간을 공유하며 사용하는 형태의 사무실을 말합니다. 보통 사무실을 계약할 때는 1년 이상 계약하는 경우가 많은데 불확실한 사업 환경에서 장기계약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단기로 사무실 임대계약이 가능한 공유오피스들이 많이 생겨났고 이런 단기 임대 가능한 공유오피스 플랫폼으로 탄생한 것이 패스트 매치 입니다. 공유오피스는 초기에 스타트업, 프리랜서, 원격 근무자 등이 입주하여 사무실을 단기로 임대계약 하여 사용했었지만, 최근에는 대기업, 중견 기업에서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패스트매치의 장점으로는 희망 조건을 입력하면 중소형 브랜드부터 메이저 브랜드까지 다양한 견적을 한 번에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옵션을 한 번에 비교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같은 곳에 입주해도 협상능력에 따라 계약조건이 달라질 수 있는데 개별 기업보다 뛰어난 협상능력을 갖춘 전문가가 도와주기 때문에 가격 협상에 더 유리합니다.